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아마도 꿈에서도 학교에 가는 도중에 버스를 타던 것 같습니다만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6. 1. 08:05

    10대 꿈의 이야기
    안녕하세요. 약 10대 무렵부터 자주 시간이 걸릴 때마다 약간의 썰물을 보았지만,
    내가 직접 글을 쓴 것은 처음이므로 이것이 올바른지 모르겠네요.

    어쨌든 각설해 실은 이 문장은, 내가 이전에 본 꿈에 대한 이야기로, 이제 단지 지나간 추억이겠지만, 너무 잊지 못하고, 내가 지금까지 본 꿈 중에서 제일 뭔가 의미가 있다고 생각하는 꿈이다.
    이미 지나도, 단지 신경이 쓰여 올립니다.
    하몬을 하고 있으면 헤몬을 하고 싶어, 단지 꿈이라면 이야기라도 세우고, 짧아도 올려도 상관없습니다.

    (덧붙여서 몇 년 전의 이야기로 세세한 부분은 잊어 버렸습니다.

    때는 내가 고1-2였던 시대, 보통 나는 학교에 갈 때도 멀어도 걸어가는 편입니다만, 시간이 접하거나, 그럴 때는 버스에 탔습니다.
    아마도 꿈에서도 학교에 가는 도중에 버스를 타던 것 같습니다만
    버스는 신호에 걸렸거나 정차했다.
    내가 앉은 곳은 뒤쪽 문에서 뒤쪽으로 오른쪽에 있었던 두 번째 두 자리 창문입니다.
    조심했을 때는, 나의 앞에 앉아 있었던 것은, 그 중 1정도, 나의 잘못을 손에 들게 된 소꿉친구였습니다. (20세 때 화해는 했지만, 이야기가 지방에 있는 대학에 나중에 연락을 거절했다.)
    친구는 자신의 저편에 돈 상태로 무표정으로 눈도 점멸해, 내 얼굴을 가만히 응시하고 있었습니다.
    잘 기억하지 못했지만 버스 안에는 나와 그 친구 만 있었고 기사가 있었는지 확실하지 않습니다.
    그 친구는 단지 아무것도 뚫고 나만 보는 것이 조금 소름 끼쳤지만, 나도 그냥 아무 말도 하지 않고 그 아이를 보는 것만으로 창 옆으로 눈을 향해 보면 밖에서 검은 옷 를 입은 사람들의 행렬이 지나갔습니다.
    보면 장례 행렬처럼 관을 하고 있었지만 영정 사진이나 이름이 없어 누구 관인지는 몰랐습니다.
    다시 친구를 시선을 되돌아 보면 갑자기 그 아이가 눈물을 흘리고있었습니다.
    이것이 이상한 것이, 시선은 여전히 ​​나를 향하고 있어, 아무런 움직임도 얼굴의 표정도 없고, 단지 눈으로부터 눈물만 흘리고 있는 모습이었습니다. (마치 마네킹의 눈에서 물만 흐르는 느낌?)
    그런데, 그 아이가 울고 있는 것을 보면, 나도 왠지 모르게 슬픔으로 눈물을 흘려 버렸습니다.
    그렇게 하얗게 서로 아무 말도 하지 않고 눈물만 흘리고 있었고, 그렇게 꿈에서 찢어졌습니다.

    나중에 친한 샘에게 이 이야기를 해 보았습니다만, 특히 마른 것은 없었고, 무언가 일이 일어나거나 한 적은 없었습니다.
    어쩌면 단지 드림일지도 모르지만, 단 한번 쓰게 되었을 것입니다.
    고마워요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